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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공기 설계자는 항상 기능의 중심 개념을 중심으로 비행기를 설계합니다. 그러나 때때로 그들은 기계가 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하기를 원합니다. UFO와 같은 접시부터 팽창 식 항공기에 이르기까지 디자이너는 모든 것을 시도해 왔습니다. 이 기괴한 창조물 중 일부는 미래의 항공기의 원천이되었고 다른 일부는 항공 박물관의 먼지를 수집합니다. 실제로 존재했던 10 개의 이상한 항공기가 있습니다.


10. 굿 이어 Infladoplane

실제로 존재했던 이상한 항공기의 목록을 시작하려면, 말하자면, 전쟁터 에서 좌초 조종사를 구출하기 위해 팽창 식 비행기를 만드는 것입니다.밝은 생각처럼 들리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바로 Goodyear가 1956 년에 새로운 Inflatoplane을 미국 군대에 판매했을 때 시도한 것입니다. 당연히 군대는이 기괴한 아이디어에 감탄했고 Goodyear에게 테스트를위한 프로토 타입을 개발하도록 요청했습니다. 초기 프로토 타입 인 GA-33은 12 일 이내에 제작되었으며 비행되었습니다. 그것은 기본적으로 항공기 엔진이 맨 위에있는 거대한 패브릭 풍선이었습니다. 날개, 좌석 및 꼬리는 Inflatoplane 전용 굿 이어 (Goodyear)가 개발 한 강력한 항공 직물로 만들어졌습니다. 에어 매트 (Airmat)라고 불리는이 제품은 수천 개의 나일론 실이있는 고무 처리 된 나일론으로 된 레이어로 만들어졌습니다. 나머지 동체는 보통의 비행선 패브릭이었습니다. 기체를 견고하게 유지하는 데 필요한 압력은 비행기를 추진하는 동일한 40 마력 엔진에 의해 구동되는 공기 압축기에 의해 공급되었습니다.


사용하지 않는 동안 전체 비행기와 모터는 수레에서 운반 될 수있을만큼 작은 상자에 포장 될 수 있습니다. 이 상자는 지프, 트럭 뒤쪽으로 운반되거나 심지어 비행기에서 낙하산 으로 떨어 뜨릴 수도 있습니다. 큰 아이디어는 적의 선 뒤에서 포장 된 비행기를 에어 드롭하는 것이 었습니다. 접지 된 병사는 핸드 펌프를 사용하여 에어 펌프를 팽창시켜 6 분 이내에 비행 준비를 할 수있었습니다. 나중에 GA 468 및 GA 467과 같은 프로토 타입에는 2 인승 옵션과 함께보다 강력한 60hp 엔진이 포함되었습니다.



군대는 많은 테스트를 거친 후 비행기가 단순히 구조 및 정찰 항공기 로 사용하기에는 실용적이지 않다고 결론을 내 렸습니다 . 그리고 이유를 알기가 어렵지 않습니다. 시간당 55 마일에서 날아 다니는 팽창 식 고무 항공기는 군인이 들어가기를 원하는 추출 차량의 종류가 아닙니다. 게다가 프로토 타입이 미국 해병대에 배달되었을 때시험을 위해 훈련의 비행 중 조종사 중 한 명이 항공기 프레임에 너무 많은 압력을 가하여 날개 중 하나가 휘거나 넘어져 프로펠러 날개에 부딪 힐 때 디자인의 결함이 밝혀졌습니다. 패브릭 날개가 파쇄되고 기압을 잃어 엔진 마운트를지지하는 캐노피가 붕괴되었습니다. 조종사는 엔진이 곧바로 붕괴되면서 탈출 할 수 없었습니다. 1959 년 굿 이어 (Goodyear)는 Inflatoplanes 생산을 중단했으며 프로그램은 끝났습니다. 아무리 줄 잡아도, 실제로 존재했던 이상한 항공기 중 하나입니다.


9. Stipa-Caproni

"플라잉 배럴 (Flying Barrel)"이라고도 불리는이 독특한 비행기는 이탈리아 항공 기술자 인 루이 기 스팁 파 (Luigi Stipa) 의 발명품이었으며 실제 존재했던 이상한 항공기 중 하나로 간주됩니다. 유체 역학의 원리를 깊이 연구 한 후, 그는 엔진과 프로펠러가 테이퍼 튜브와 같은 구조로 둘러싸여 있다면, 전체 추력 출력이 증가 할 것이라고 그는 믿었습니다. 그는 그의 디자인을 "삽관 된 프로펠러"라고 불렀습니다.


그의 이론을 시험하기 위해 그는 1932 년에 유명한 이탈리아 비행기 제작자 Caproni에 접근하여 프로토 타입 작업을 시작했습니다. Stipa는 120 마력의 De-Havilland Gipsy 3 엔진을 사용하여 나무로 된 블레이드 프로펠러에 장착되었습니다. 전체 조립품은 비행기의 크기가 큰 관형 동체 내부에 동봉되었습니다. 테스트 비행의 결과는 새로운 디자인이 공기 역학적 인 기적임을 증명했습니다. 테스트 비행기의 약한 엔진과 짧은 날개 폭에도 불구하고 항공기는 큰 안정성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러나 동체에 의해 생성 된 많은 양의 항력으로 인해 고속을 달성 할 수 없었습니다. 이것은 비행기 의 최고 속도를 제한했다.시간당 81 마일까지. 그러나 루이지는 최고 속도에 신경 쓰지 않았습니다. 수치는 그의 디자인이 인력 운반 대나 상업용 항공기와 같은 대형 항공기 엔진에 적용되기에 적합하다는 것을 입증했습니다.


루이지 (Luigi)는 이탈리아 정부에 접근하여 그의 삽관 된 프로펠러 디자인을 한 차원 높은 수준으로 끌어 올릴 자금을 요청했습니다. 테스트 조종사가 설계의 이점을 확인했지만, 정부는 군용기 설계 에 대한 새로운 관심으로 인해 속도에 더 관심이있었습니다 . 따라서 Stipa Caproni 프로젝트는 폐기되었습니다.


8. 블룸 앤 보스 BV 141

1937 년에 나치 공군은 단일 엔진 정찰기가 필요했습니다. 두 비행기는 Focke-Wulf 189 "Uhu"였고, 다른 하나는 Blohm & Voss BV-141 (LINK 5) 비대칭 전술 정찰기였습니다. 나중에 이들은 실제로 존재 한 이상한 항공기 중 하나로 알려지게되었습니다. Focke-Wulf는 기존의 트윈 붐 트윈 엔진 디자인이었으며 공식적으로 승자로 선언되었습니다. 그러나 BV 141 디자인은 장관들이 항공기에 대한 연구를 비밀리에 결정하기에 매우 유망했습니다.


당시 다른 항공기와 달리 BV 141은 비대칭 접근 방식을 사용했습니다. 비행기는 두 개의 분리 된 섹션으로 나뉘어져 날개로 연결되었습니다. 메인 섹션은 BMW 발전소를 수용하고 승무원 객실은 날개에서 몸과 떨어져있었습니다. 이 디자인은 Blohm & Voss의 디자이너였던 리처드 보그트 (Richard Vogt)의 이상에 의해 영감을 받았습니다. 비대칭 설계는 엔진의 회전에 의해 발생하는 거대한 토크를 상쇄시켜 정상적인 대칭형 비행기가 항상 특정 측면을 선호하게 만듭니다. 분리 된 조종석의 시야는 뛰어났다. 회전하는 프로펠러 나 항공기 몸체에 방해받지 않았기 때문이다. 이 비행기는 Focke-Wulf 189보다 더 좋은 관측 항공기였으며 의심의 여지없이 실제로 존재하는 이상한 항공기였습니다.


사역에서 항공기 개발 책임자 인 Ernst Udet이 비행기를 날 때 그는 500 대의 항공기 주문을 감동 시켰습니다. 불행하게도, 이미 완료된 20 대의 항공기로 생산이 본격적으로 이루어 졌음에도 불구하고,이 프로젝트는 다양한 요인들로 인해 중단되었습니다. 독일 항공 장관은 Focke-Wulf가 이미 항공 정찰 역할을 잘 수행하고 있으며 500 BV 141의 배치가 필요하지 않을 것이라고 언젠가 결정했습니다. 나중에 연합군의 폭격 습격으로 Focke-Wulf의 주요 공장이 파괴되어 Bloock & Voss 인력의 약 80 %가 Focke-Wulf 항공기를 생산하게되었습니다.


7. 휴즈 H4 허큘리스

1942 년에 미국 정부는대서양을 통해 유럽으로 부대와 보급품을 날 수있는 대형화물 비행기가 필요했습니다. 그것은 2 차 세계 대전이었고, 나치 함선과 잠수함은 유럽에 도착하려는 미국의 보급선을 계속 공격하고있었습니다. 항공 업계의 거물이자 억만 장자 인 하워드 휴즈 (Howard Hughes)는 H4 헤라클레스 (Hercules) 당시에는 인심으로 생각한 사람은 아무도 없다고 생각하는 제안으로 응했다. 완공되면 지금까지 제작 된 것 중 가장 큰 항공기가 될 것입니다. 더 재미있는 이유는 휴즈가 육군과 계약을 맺을 때 전쟁과 금속 부족으로 거대한 항공기 건설에 금속을 사용하는 것이 금지되었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휴즈는 나중에 실제로 존재했던 이상한 항공기 중 하나로 간주 될 커다란 나무 비행기를 만들기로 결정했습니다.


전쟁이 계속되고 사람들은 휴즈를 의심하기 시작했다. 그는 그의 거대한 비행기를 다 끝내지 않았다. 언론은 그의 창조물을 "가문비 나무 거위"라고 부름으로써 그를 조롱하기 시작했습니다. 실제로 비행기는 적층 된 자작 나무로 만들었지 만. Hughes는 1947 년에 준비 될 때까지 비행기에서 계속 작업했습니다. Long Beach Harbor 지역에서 단기간의 과세 기간 동안 Hughes는 비행기가 날 수 있는지 알아보기로 결정했습니다. 휴즈가 그것을 구입하기 전에 그것은 바다 위 70 피트 상공을 1 마일 비행했습니다. 그 이후로 비행 한 적도없고 그 종류 중 유일합니다. 날짜까지 그것은 Antonov A-225와 Airbus A380과 같은 거인과 실제로 존재하지 않는 이상한 항공기 중 하나를 포함하여 지금까지 건조 된 모든 항공기의 최대 날개 길이에 대한 기록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6. Vought V-173 / XF5U-1 "플라잉 팬케이크"

이것은 분명히 실제로 존재하는 이상한 항공기들 사이에 쉽게 맞을 수있는 가장 기괴한 항공기 설계 중 하나이지만 이상하게도 의도하지 않은 것은 아닙니다. 진주만 공격 후, 해군은 항공 모함의 갑판과 같은 제한된 지역에서 이착륙 할 수있는 항공기를 원했습니다. 이 새로운 항공기는 일본 전투기 및 잠수함과 싸울 것으로 예상되었습니다 . Vought는 유명한 F4U 해적 전투기와 같은 훌륭한 항공기를 생산하는 것으로 유명한 회사였습니다. 1942 년에, 그들은 "날으는 Flapjack"디자인, 신중한 코, 꼬리 또는 날개 단면이없는 모양에 맞붙기 시작했습니다. 대신 전신은 양면 끝에 2 개의 프로펠러가 튀어 나와 모양이 같은 팬케이크 모양을 닮았습니다.


첫 번째 프로토 타입은 V-173이라고 불 렸습니다. 테스트를 진행하는 동안 감동을 받았으며 매우 낮은 속도로 이륙하고 착륙 할 수있는 능력을 보여주었습니다. 이것은 대부분의 기존 항공기와 달리 V-173 전신에서 양력이 발생했기 때문입니다. 그것은 또한 매우 안정적이었고 비행 중 사실상 실속을 방지했습니다. 이 모든 것이 캐리어 기반의 전투기를위한 완벽한 후보자가되었습니다. 곧 해군은 XF5U-1의 개선 된 버전을 생산하고 테스트하기 시작했습니다.


이것은 기본적으로 더 큰 엔진과 큰 몸을 가진 업그레이드 된 V-173입니다. 또한 항공기 몸체에 metallise라는 경량 소재를 사용할 예정이었습니다. Metallite는 발사 우드 코어에 적층 된 알루미늄이었다. XF5U는 시간당 최고 425 마일의 속도를 가질 것으로 예상되었지만 시속 20 마일의 착륙 속도를 가졌습니다. 그러나 디자인은 엔진 베이의 과도한 진동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습니다. 이러한 진동은 항공기 중간 비행을 잠재적으로 불안정하게 만들 수 있으므로 시험 비행이 지연되었습니다. 문제가 해결 될 즈음에, 전쟁은 끝났고 군대는 제트기 쪽으로 초점을 옮기고있었습니다.그것은 훨씬 더 유망 해 보였다. 지금까지 만들어진 유일한 XF5U는 파손 된 크레인과 블로 트롤로 파괴되었지만 사람들은 아직도 그것을 실제로 존재하는 이상한 항공기 중 하나로 기억합니다.



 

5. Bertini Beriev VVA 14

Bartini VVA 14는 냉전 당시 소비에트 연방에서 개발 된 실험용 프로토 타입 수상 비행기였습니다. 이 기괴한 항공기의 설계자는 이탈리아 태생 항공 기술자 Robert Bartini였습니다. 소련이 미국이 잠수함으로 물 밑에서 핵 공격을 시작할 것을 두려워하기 시작했을 때, 그들은 수상 비행기를 만드는 것으로 잘 알려진 Beriev 항공기 회사를 찾았다. 그들은 육지와 해상에서 이륙 할 수있는 수륙 양용 사냥 용 수륙 항공기를 건설하기로 결정했으며 해상에서 고속으로 활공 할 수 있었으며 VTOL (수직 이륙 및 착륙) 능력을 소유 할 수있었습니다. 성공적으로 개발 되었다면 VVA 14는 서방 해군이 소비에트 해역에 침투하려 할 때 상당한 위협이된다는 것을 입증했을 것입니다.


초기 프로토 타입 개발은 1970 년대 초반에 시작되었습니다. 실제로 존재하는 이상한 항공기로 오늘날 리콜 된 항공기는 폭탄 비행기 동체와 비슷한 중앙 선체 주변에 설계되었으며, 폰툰. 단일 직선 날개가 리프트를 제공하고, 두 개의 터보 팬 엔진이 공중 비행을위한 추진력을 제공했습니다. 항공기는 초기에 풍선 폰툰을 사용했지만 물속에서 고속으로 움직일 수 있도록 나중에 금속 폰툰으로 전환했습니다. 동체의 프론트 엔드에 두 개의 터보 팬이 추가되어 물 위에서 고속으로 추진되었습니다. 불행히도 최종 디자인은 완료되지 않았습니다. 회사는 제트 엔진시간에 맞춰 전달되지 않는 수직 이륙에 필요합니다. Bartini는 1974 년에 사망했으며 그의 죽음으로 항공기는 시운전 중에 여러 문제에 직면하기 시작했고 결국 프로젝트가 포기되었습니다. 마지막 남은 VVA 14는 모스크바 Monino의 공군 박물관에서 해체 된 상태로 앉았다.


4. 콘스탄틴 칼리닌 K-7

이 항공기를 한 번 봐 보면 분명 러시아 가 어디서 왔는지 알 수 있습니다.. 이 비행기는 1930 년대에 지어 졌기 때문에이 경우에는 소비에트 유니온이되었습니다.이 비행기는 폭격기 / 화물기로 사용되는 것이 목적이었습니다. K-7은 당시 가장 큰 프로펠러 구동 비행기 였고 날개 길이는 B-52보다 커서 따라서 실제로 존재하는이 이상한 항공기 목록에 곧바로 도착했습니다. 그것은 전 세계 1 차 비행 조종사 인 콘스탄틴 칼리 닌 (Konstantin Kalinin)에 의해 창안되었습니다. 항공기의 디자인은 약간의 중앙 동체와 거대한 두꺼운 날개를 가지고있어 다소 정통적이었습니다. 랜딩 기어는 날개 아래의 구조와 같은 두 개의 폰툰으로 통합되었습니다. 힘은 총 7 개의 V12 엔진, 6 개의 풀 및 1 개의 푸시 구성에 의해 제공되었습니다. 이 비행기는 거대한 날개에 16 톤의 폭탄과 120 명의 낙하산과 함께 19 명의 승무원을 태울 수있었습니다. 날개 아래의 이상한 구조는 랜딩 기어를 잡았고,


최초로 개발 된 K-7은 총 7 회의 시험 비행에 참여했습니다. 그것은 날 수 있었다. 그것은 꽤 놀랐다. 그러나 또한 약간의 이슈를 가지고 있었다. 비행 중 꼬리 부분은 심하게 진동합니다. 영리한 설계자는 거대한 피스 강철을 테일 붐에 용접하여 항공기와 관련된 실제 문제를 찾는 대신 장소에 배치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따라서 시험 비행은 계속되었습니다. 그러나 한 번의 테스트 비행에서 테일 섹션이 파손되어 에일러론이 막혀 비행기가 추락했습니다. 이 사고는 15 명의 목숨을 잃어 버렸고 전 세계에 거대한 금속 항공기를 보여준 소비에트주의 선전 기계에 큰 타격을 입혔습니다. Kalinin은 자신의 항공기를 방해 한 혐의로 경찰에 체포되어 배신자로 선정되어 결국 1938 년에 사형을당했습니다. Konstantin Kalinin K-7은 실제로 존재하는 이상한 항공기 목록에서 4 위를 차지했습니다.


3. Avro VZ9 Avrocar

VZ9는 Avro Canada와 미군에 의해 비행 접시를 만들기 위해 수행 된 실험의 결과로, 왜 실제로 그것이 실제로 존재했는지에 대한 이상한 항공기 목록에서 왜 끝났는지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펜타곤에있는 누군가 분명히 너무 많은 외계인 영화를 보고있었습니다.. 군대는 접시가 스텔스 특성을 지니고 10 만 피트까지 비행 할 수 있고 마하 2를 초과하는 최고 속도를 가지기를 바랐다. Avro가 만든 개념 증명 차량은이 인상적인 목표를 달성하는데 거의 아무 것도 없었다. 미군. 대신 통제력을 잃기 전까지 겨우 3 ~ 4 피트 이상으로 올라갈 수 있었고 최고 속도는 시간당 35 마일에 불과했습니다. 게다가 중앙 집중식 로터가 지상의 모든 웅덩이에서 모든 물을 들어 올리고 조종사 얼굴에 밀어 넣기 때문에 항공기 조종은 엄청난 고통이었습니다. 그래서 보호용 윈드 실드없이 비행하는 것은 정말로 어려웠습니다.


NASA 의 공기 터널에서 수 많은 테스트 를 통해 항공기 설계가 근본적으로 결함이 있었으며 성능을 향상시키려는 시도는 기본 설계를 완전히 수정해야한다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프로젝트에 1,000 만 달러 이상을 낭비 한 후, 정부는 마침내 실제로 존재하는 이상한 항공기 중 하나를 만들려고 시도한 프로젝트를 포기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하다고 결정했습니다.


2. XF-85 고블린

장거리 폭격기 항공기어떤 나라의 공군에도 극히 중대했으며 제 2 차 세계 대전은 그 사실을 입증했습니다. 폭격기는 장거리 수송에 능숙 하였지만 적 전투기를 다룰 수는 없었습니다. 그리고 호위 전투원은 계속 증가하는 폭격기의 범위를 따라갈 수 없었습니다. 그래서 미국과 소련 같은 나라들은 기생충 전투기의 개념을 테스트하기 시작했습니다. 아이디어는이 작은 전투기를 대형 폭탄 내부에 수용하는 것이 었습니다. 적대적인 영토를 통과하는 동안 폭격기에서 전투기를 분리하고 적 비행기와 싸운 다음 모선과 다시 도킹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성공적인 기생충 전투기를 만드는 모든 실험에 실패했습니다. 맥도넬 X-85는 1950 년대 미국 군대가 소련 목표물에 대한 임무에서 방어하기 위해 B-36 내부에 도킹 할 수있는 기생충 전투기를 건설하려는 시도였다.


고블린은 지금까지 만든 가장 작은 제트 전투기로 15 피트 길이의 달걀 모양의 몸체입니다. 그것은 실제로 존재하는 이상한 항공기 중 하나입니다. 인상적이지 않은 크기를 보충하기 위해 4 개의 50 구경 기관총이 장착되었습니다. 처음에는 B-29 본체에 장착하여 성능을 테스트 한 후 B-36에서 사용했습니다. 고블린은 프런트 엔드를 비행 중에 폭격기 밖으로 확장 할 수있는 공중 그네에 연결하여 낮 춥니 다. 분리는 문제가 아니었고 작은 항공기는 훌륭하게 처리했습니다. 그러나 가장 큰 문제는 재진입이었다. B-29에서 프로펠러 세척은 고블린을 공중에서 던져 버릴 것이므로 공중 그네에 후크를 부착하는 것은 거의 불가능했습니다.


7 회의 재진입 시도 중 3 번만 성공했고, 한 대의 경우 비행기가 공중 그네에 추락하여 전방 동체와 조종실 캐노피가 부서졌습니다. 설계자가 착륙 장치를 제공하지 않았기 때문에 조종사는 어떻게 든 충돌하여 비행기를 마른 호수 침대에 착륙 시켰습니다. 다른 재진입 문제는 고블린의 작은 엔진과 제한된 화력으로 소련 전투기에 큰 불이익을 안겨줍니다. 도킹 문제와 성능 저하로 인해 USAF는 결국 고블린 프로그램을 취소했습니다. 나중에 그들은 폭격기 호위 문제에 대한 훨씬 더 실용적인 해결책 인 장거리 급유 항공기에 집중하기 시작했습니다.


1. Lun 클래스 Ekranoplane

Lun class Ekranoplane은 실제로 존재하는 이상한 항공기의 목록을 채집합니다. 소비에트 공학을 기술하는 단어가 하나 있다면 "거대한"것입니다. Lun class MD-160으로 알려진이 특별한 매머드 항공기는 비행기와 배 사이의 십자가입니다. 그것은 물 위에서 16 피트 만 "날아가며"시속 350 마일을 초과하는 속도를 낼 수 있습니다. MD-160은 롤러 스케이트에서 술취한 남자 처럼 취급 할 수 있지만, 일부 미국 배는 엉망으로 만들려고하는 경우에 대비하여 심각한 화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동체의 윗부분에는 6 개의 햇볕 SS-N-22 대함 미사일 발사기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보트 나 낮은 비행기와 같은 작은 위협이 나타나면 Lun은 23mm 캐논과 .50 구경 기관총을 장착했습니다.


냉전 기간 동안 소련은 에크 라 노골 (ekranoplan)이라고 알려진 특별한 종류의 항공기를 실험하고있었습니다. 이 항공기는 물 표면에 극단적으로 가까운 곳에서 비행하여 생성 된 리프트를 활용하여 바다 위를 고속으로 활공 할 수있었습니다. 당시에는 저고도에서 비행하는 항공기를 감지 할 수 없었기 때문에 스텔스뿐만 아니라 연료 효율이 향상되었습니다. 첫 번째 및 유일한 Lun 클래스는 고속 인력 수송 / 대함 운송 수단으로 설계되었습니다. 그것은 1987 년 흑해 해군 함대 에 배치되어 90 년대 후반까지 사용되었습니다.


항공기 무게는 350 톤이었고 Spruce Goose보다 길었습니다. 그것은 시간당 350 마일 이상의 속도로 어떤 우주선보다도 빠른 속도로 항해 할 수있어 훌륭한 요격기입니다. 그것은 또한 적이 레이더를 통해 몰래 들어올 수 있고 적들이 그것이 그곳에 있다는 것을 깨닫기 전에 대함 미사일을 발사 할 수있다. 그러나 Lun의 크기가 커서 전투기에 쉽게 적용될 수 있으므로 항공기와 보트의 승무원이 필요합니다. 1980 년대 후반에 빠른 반응장 병원의 목적으로 두 번째 Lun 클래스 ekranoplan을 건설하려는 계획이 시작되었지만 두 번째 항공기가 완공 될 예정인 것처럼 소련 연방의 붕괴가 프로그램의 끝을 보았습니다. MD-160은 1997 년에 해체되었으며 현재 카스피유의 해군 기지에서 활동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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